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나소닉 루믹스 LX10 사용 후기와 사진

제품리뷰/제품사용후기

by 까칠램 2019. 6. 28. 04:19

본문

파나소닉 루믹스 LX10 사용 후기입니다. 구매전에는 갤럭시 노트8로 사진을 찍었으나 그래도 아직은 폰카가 디카를 따라가지는 못한다는 생각에 구매하게 됐습니다. 덕분에 여행시는 디카를 사용하게 됐네요.

 

 

 

파나소닉 루믹스 LX10

소니 미러리스를 사용하다 렌즈의 필요성을 느끼게 됩니다. DSLR보다는 가볍고 휴대성이 좋으나 그래도 짐스러운 것은 똑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사용 빈도가 떨어지고 렌즈를 바꾸자니 디카 하나 사는 게 좋겠다 싶어서 가방이나 주머니에 들어갈만한 디카를 찾습니다.

소니 rx100 mk4, 캐논 g7x mark2, 파나소닉 루믹스 LX10 이 세 가지로 며칠을 고민합니다. 가격도 성능도 비슷하고 심지어 크기도 비슷합니다. 그러다 루믹스 LX10으로 결정한 점은 조리개 f1.4로 똑딱이에서는 최대로 볼 수 있는 값에 긴 4K 동영상, 적절한 줌, 빠른 연사까지. 그리고 흔하디흔한 소니나 캐논이 아닌 점. 결정적으로 큰 차이는 아니지만 가장 저렴합니다. 한 동안 폰카에 밀려 사용자가 없어지는 디카였지만 요즘 디카는 그 성능이 예전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1. 파나소닉 루믹스 LX10 사양

루믹스 LX10 사양

소니 rx100 mk4, 캐논 g7x mark2, #파나소닉루믹스LX10 3가지는 사양이 비슷한듯하지만 각각의 특징이 있습니다. 사진 결과물 또한 비슷하고 누가, 어떻게 찍었는가에 따라 차이를 보이는 수준이라고 보입니다. 센서 크기도 비슷합니다. 기능이 많아도 실제 전부 쓰지 않기에 구매 때문에 고민이라면 자주 쓰는 기능과 필요한 스펙만 비교하시면 선택이 수월해집니다.

 

 

2. 파나소닉 루믹스 LX10 개봉기

루믹스 LX10 구성입니다. 저 케이스를 사용하는 경우 편하게 찍고자 하는 본래 의미가 사라집니다. 케이스를 씌우면 주머니에 넣기는 부담입니다.

 

 

가이드와 프로그램 다운로드 안내 뭐 그런 게 있는데 저는 그냥 SD카드 빼서 PC 옮기는 게 편합니다. WiFi로 스마트폰 연동됩니다. 어플 리모컨 원격 촬영시나 필요할까요 제 경우는 별로 중요한 기능은 아닙니다.

 

 

박스 구성품입니다. 본품,가이드, 추가 배터리, 핸드스트랩, 충전기. 충전기는 사용 해본적 없고 측면에 SD, 충전 포트가 나란히 있어 충전은 스마트폰용 5핀 충전기나 PC로 충전합니다.

 

 

루믹스 LX10 크기 비교

크기 비교입니다. 여성 반지갑과 비교하면 굉장히 비슷합니다. 두께 빼면 오히려 작은 느낌?

 

 

 

G5와 비교하면 꽤나 작습니다. 노트8보다는 더욱 작습니다.

 

 

실제 손으로 잡았을 때 크기입니다. 참고로 남자 손치고는 작은 편입니다.

 

 

렌즈는 라이카입니다. 기본 광각 4배 줌 x 디지털 6배 줌. 의외로 줌 기능은 콤팩트 디카치고는 좋습니다.

 

 

매장에서 소니 rx100 mk4, 캐논 g7x mark2, 파나소닉 루믹스 LX10 3개 제품을 다 잡아봤는데 소니는 불편했고 나머지 두 제품은 비슷한 느낌이었네요. 액정을 180도 열리고 셀카나 로우앵글, 하이앵글에 편리합니다. 초점은 터치와 셔터 자동 둘 다 지원합니다.

 

 

루믹스LX10 자체만으로는 가방이나 호주머니 또는 손목 스트랩으로 가지고 다니기에 편합니다.

 

 

 

시간, 국가 정도만 세팅하면 사용시 지장없습니다.

 

 

 

3. 디지털 카메라 메모리 선택

샌디스크 SDXC 64G 사진만 찍는다면 8G도 충분하나 동영상도 찍는다면 64G정도는 필요하지 않을까합니다.

 

 

디카에 메모리도 중요합니다. 연사 시 빨리 저장하고 4K도 무리 없는 SD카드. #샌디스크 extreme PRO입니다. 물론 더 좋은 게 있겠지만 쓰기, 읽기 속도와 가격 대비 최고라 판단됩니다.

 

 

초당 읽기 95MB 쓰기 90MB 물론 저 사양 그대로는 안 믿습니다만 어느 정도 나오겠지요?

 

 

 

4. 파나소닉 루믹스 LX10 사진

사진은 모두 오토로 찍은 사진이며 보정은 콘트라, 밝기만 살짝 조정한 사진입니다.

초점에 따른 아웃포커스 클릭해보면 차이가 명확합니다.

 

 

 

 

 

 

베트남 여행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역시 베트남 여행때 찍은 사진입니다.

 

 

 

 

 

 

루믹스 LX10 풍경 사진입니다. 

 

 

사물 사진.

 

 

야간 사진.

 

 

 

이런 느낌도 가능합니다.

 

 

와이드 기능입니다.

 

 

다른 사진들의 느낌이 궁금하시면 제 블로그 캠핑.여행 카테고리 참고하세요. 최근 찍은 것들은 거의 루믹스 LX10입니다. 저는 카메라 전문가도 아니고 애초 구매 이유가 간편하게 바로바로 찍는 게 목적인지라 그냥 오토 모드를 사용 중입니다. 오토 쓸꺼면 폰카쓰지 디카가 무슨 필요? 이게 제 생각인데 오토 잘 찍혀 다른 모드 쓸일이 없네요;

대부분의 사진은 이동 간 액정보고 바로바로 찍거나 3초 이내 찍습니다. 다만 와이드나 특정한 곳에 초점을 잡는 경우는 더 걸리겠지만 기본적으로 반셔터만으로도 알아서 잘 잡아줍니다. 폰카로는 좀 부족한듯하고 전문가스러운 기종은 부담인데 편하고 쉽게 찍고 싶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