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샤오미 미에어 2S 청소- 샤오미 공기청정기 청소

DIY.살림/살림노하우

by 까칠램 2019. 6. 30. 11:56

본문

 

 

 

 

 < 샤오미 공기청정기 청소 >

샤오미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확인. 오늘 보실 제품은 구입 후 6개월 정도 사용한 샤오미 미에서 2S입니다. 액정에 처음 보는 화면이 나타났는데 필터 수명이 다 됐음을 나타내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샤오미 미에어2S 상단부에 전원 버튼을 눌러 꺼주고 코드를 뽑아 전원을 차단합니다.

 

 

 

뒷면부 버튼을 눌러 앞으로 당겨주면 원통형 필터가 보입니다. 필터 상단 끈을 당겨 필터를 분리합니다.

 

 

 

센서 박스입니다. 먼지를 감지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사진처럼 손가락을 안쪽으로 넣고 눌러 커버를 분리합니다. 이렇게 센서 커버가 열립니다.

 

 

 

 

 

< 샤오미 공기청정기 센서 청소 >

작은 팬이 있는 부분입니다. 전체는 물티슈로 닦아줍니다.

 

 

 

작은 팬은 알코올+면봉으로 보이는 부분은 닦아줍니다. 제 경우 아이코스 청소 면봉을 사용했네요.

 

 

 

깨끗합니다. 그리 어려운 작업은 아닙니다. 레이저 센서 박스에 먼지가 많으면 정확한 인식이 어렵겠죠? 개로 치면 코 정도로 중요한 부분이니 번거롭더라도 청소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다음은 분해한 센서 커버입니다. 약간의 먼지가 보입니다. 흐르는 물에 먼지를 날려주시고 물기 제거 후 건조.

 

 

 

 

 

< 샤오미 공기청정기 필터 청소 >

샤오미 공기청정기 필터는 평소 청소만 잘해도 수명을 조금 더 연장할 수 있습니다. 진공청소기 앞부분에 노즐을 제거하고 안쪽, 바깥쪽 모든 부분을 강한 흡입으로 빨아줍니다.

 

 

 

측면은 눕히고 하면 편하네요. 만약 공기청정기 가동 시 냄새가 난다면? 보통 기름지거나 악취 유발하는 공기가 유입해 필터에 불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 경우 분무기에 락스 병뚜껑 절반 정도 미량을 물과 희석하여 필터 안밖에 젖지 않을 정도만 뿌려 통풍과 햇빛 좋은 곳에 충분히 말려준 후 사용하면 덜합니다.

 

 

 

 

 

< 샤오미 공기청정기 팬. 망 청소 >

샤오미 공기청정기 팬 청소. 먼저 사진 잘 봐주세요. 청소 전입니다. 먼지들이 꽤 보이죠?

 

 

 

팬 망의 경우도 위에서 볼 때는 모르나 팬 화전 방향에 따라 먼지가 달라붙어 있습니다.

 

 

 

팬과 망 먼지들을 제거해야 합니다.

 

 

 

팬 하단부입니다. 제거 딱히 분해가 필요 없다는 이유는 이겁니다. 그냥 원통입니다. 위가 보이는 구조. 팬과 망 빼고는 먼지가 딱히 누적 될 곳이 없습니다. 따라서 모험을 하는 분해보다 그냥 청소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먼저 필요한 건 이런 솔인데요. 위 오렌지 솔 두 개는 다이소 가면 세트로 판매합니다. 1-2천 원 합니다. 아래 솔은 가습기 솔입니다. 솔은 가늘고 긴 형태로 뻣뻣한 재질이 좋습니다.

 

 

 

샤오미 미에어2s 청소

솔 하나면 충분합니다만 각 형태별 사용 예시를 보여드립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 청소

이런 넓은 솔은 여러 개 있는 망 사이 먼지 제거에 유용합니다. 칫솔도 유용하지 않을까 합니다. 솔을 이용하여 팬과 망에 먼지들을 털어줍니다.

 

 

 

솔로 먼지만 털어준 상태입니다. 털기 전 사진과 좀 차이가 있죠?

 

 

 

하지만 특정 부분 먼지들이 안 떨어집니다. 이런 것들은 기름 먼지나 오랫동안 쌓인 찌든 때처럼 굳은 먼지입니다.

 

 

 

어느 부분은 그냥 털어준 것만으로도 깨끗합니다.

 

 

 

찌든 때는 면봉+ 알코올로 닦아줍니다. 소독용 알코올은 약국에서 판매합니다. 물+면봉 조합보다는 쉽고 효율적입니다. 이 정도만 해줘도 먼저 팬과 망 먼지 제거는 충분합니다.

 

 

 

조금의 더러움도 전부 닦아내겠다는 완벽주의자를 위한 방법. 다이소에 보면 클리너 티슈가 있습니다. 사진처럼 닦아주면 처음 구매 느낌으로 됩니다. 클리너는 아래 사진 참고.

 

 

 

 

< 샤오미 공기청정기 내부 청소 >

구석에 먼지 보이시죠? 사방이 망구조다 보니 내부로 유입된 먼지들입니다.

 

 

 

덩어리 먼지들은 팬 먼지를 털어서 떨어진 것들입니다.

 

 

 

진공청소기로 내부 먼지를 흡입합니다. 눕힌 상태에서 망부분들도 흡입합니다.

 

 

 

완벽을 추구한다면 클리너로 내부 때탄 부분들 닦아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후면 필터 커버도 닦아줍니다.

 

 

 

 

 

< 샤오미 공기청정기 청소 완료 >

조립은 분해의 역순입니다. 대략 20분 정도 청소 과정입니다. 깨끗하죠?

 

 

 

작동하니 쌩쌩하게 잘 돌아갑니다.

 

 

 

액정입니다. 첫 사진과 다르죠? 청소해주니 필터 교체를 요구하던 샤오미 공기청정기가 오염도 아주 낮은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청소는 근본적 해결은 아니라서 얼마 지나면 다시 필터 교체를 요구합니다 ㅎㅎ

 

 

 

청소의 흔적들입니다. 평소 간간이 관리해주고 6개월에 한 번씩 시간 내서 청소해 주시면 충분합니다. 분해를 안 해도 다른 공기청정기에 비해 구조상 내부 청소할게 적습니다.

이상 샤오미 공기청정기 청소(샤오미 미에어2s청소)를 마치며 다음에는 간단히 가성비 좋은 샤오미 공기청정기 호환 필터와 교체에 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