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써쿨레이터 청소 방법 (보국 써쿨레이터)

DIY.살림/살림노하우

by 까칠램 2019. 7. 4. 06:34

본문

까칠램입니다. 써쿨레이터 청소 방법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써쿨레이터 청소

 

써쿨레이터입니다. 평소 수시로 사용하기 때문에 보기보다는 먼지가 많이 유입됩니다. 후면의 경우 공기를 유입하는 곳으로 먼지가 많이 쌓여 있습니다.

 

 

 

 

 

써쿨레이터 전면부 분리

 

후면에 나사가 있는 부분은 전부 드라이버로 풀어 제거합니다.

 

 

써쿨레이터 전면부 안전망을 빼면 보시는 것과 같이 안쪽으로 먼지가 많이 쌓여 있습니다. 대부분 기름기와 오염물, 먼지 등이 쌓인 것으로 바람으로 불어도 쉽게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내부를 좀 더 자세히 보면 안전망과 그 주변부 전체가 먼지가 쌓여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써쿨레이터 날개 부분입니다. 대부분 써쿨레이터는 날개가 쉽게 분리되지만 이 제품은 핀을 뽑고 분리하는 형태라 번거로워 그대로 청소하는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써쿨레이터 날개 부분이 가장 많은 먼지가 쌓여 있는 부분인데 물걸레나 물티슈로 닦아주면 쉽게 먼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날개 뒤 모터 부분입니다. 날개에 비해서는 청소가 조금 까다로운 부분이지만 역시 물걸레와 면봉만 있으면 어렵지 않게 먼지 제거가 가능합니다.

 

 

 

 

 

써쿨레이터 안전망 세척

 

다른 부분과 다르게 회오리 형태 망으로 되어 있어 틈새 청소가 어렵습니다. 샤워기 강한 수압으로 먼지를 1차적으로 털어줍니다.

 

 

세척 도구는 안 쓰는 칫솔과 수세미. 비누 또는 세제를 이용하여 안전망을 세척합니다.

 

 

써쿨레이터 분해 청소

세척후 샤워기로 물을 뿌려 마무리합니다.

 

 

세척된 안전망을 물기를 제거 후 건조하면 깨끗한 상태가 됩니다.

 

 

 

 

써쿨레이터 분해 청소 마무리

 

날개와 모터 부분입니다. 처음에 비해 상당히 깔끔해진 모습입니다.

 

 

후면 망 부분도 깨끗하게 청소 됐습니다.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처음 먼지 있던 모습과 비교하면 새 것 같은 느낌입니다.

 

 

 

물 세척을 했던 먼지망 역시 깨끗합니다. 써쿨레이터 분해 청소는 가장 좋은 방법은 분해되는 부분을 욕실에서 물청소 후 건조 조립하는 방법이지만 분해가 안 되는 부분이나 힘든 부분은 굳이 분해하지 않고 물걸레, 면봉 정도로 깔끔하게 먼지 제거가 가능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